CONTENTS

콘텐츠

최신 AI·Fintech·IT 정보를 노웨어브릿지에서 만나보세요.

[헤럴드경제 2025.3.6자]

KakaoTalk_20250314_100448454_08.jpg

핀테크 및 AI 산업분야의 글로벌 비지니스 매칭 전문기업인 노웨어브릿지(KnowWhere Bridge Co.,Ltd)는 지난 3일, 홍동표 대표가 일본핀테크협회(Fintech Association of Japan, FAJ)의 글로벌 어드바이저(Global Advisor)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홍동표 대표는 현재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해외진출추진위원장과 한국인공지능협회 국제협력단장을 맡고 있으며, 아시아 핀테크 얼라이언스(Asia Fintech Alliance)의 공동 창립 멤버로서 아시아 핀테크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일본핀테크협회는 홍동표 대표 선임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기반의 슈퍼앱 고젝(Gojek)과 토코피디아(Tokopedia)의 합병으로 탄생한 ‘고투 그룹(GoTo Group)’의 패트릭 카오(Patrick Cao) 대표도 글로벌 어드바이저로 선임함으로써 글로벌 협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홍동표 대표는 이번 임명에 대해 “한국과 일본 간 핀테크 및 AI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들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협력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하고 싶다”며 “한국-일본 간 핀테크 및 AI 협력 활성화는 물론, 아시아 전반의 금융 혁신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핀테크협회 오키타 회장은 “일본핀테크협회의 글로벌 어드바이저로서 홍동표대표를 추대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해외 핀테크 기업들과의 개방형 협력을 통해 일본 핀테크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일본 핀테크 기업들의 해외 진출 및 국제 협회 간 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